김건희 여사 이마 숯칠 논란 정리

반응형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 무속설 또 논란

 

지난 이태원 참사로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했죠. 이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서 임시 분향소가 생겼고,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도 이에 참석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등장한 김건희 여사의 용모가 현재 이슈입니다. 바로 이마 헤어라인의 숯칠 때문인데요. 도대체 이게 뭐길래 이렇게 논란이 되는 걸까요?

 

대통령 역시 이마에 칠을 하고 등장한 적이 있다

 

김건희 여사가 이마에 숯칠을 한 채로 분향소에 모습을 드러냈다는 것은 무속인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고 이를 따른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옹호와 비판 여론이 서로 팽팽한 상황이죠.

 

비판론 : "미신 정치 어디까지냐."

주로 진보 측에서 주장하고 있는 여론입니다. 무속에서의 숯칠의 의미는 귀신을 쫓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김건희 여사는 이태원 참사 추모식에서 이마에 숯칠을 하고 나왔죠. 

 

따라서, 대통령 부부는 미신을 과도하게 믿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그 배경으로 떠오른 인물이 "천공 스승"이라는 사람인데, 무속인이고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옹호론 : "미용 목적"

이를 옹호하는 사람들의 입장은 제목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김건희 여사 나이대 여성들이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니까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숯 칠을 했다는 것이죠.

 

 

또한 이들은 숯칠을 했기 때문에 대통령 부부가 미신을 믿는다고 여기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자리에서 논란이 된 사항이 이마 숯칠이라니 희생자들 입장에선 무슨 생각이 들지.. 저는 잘 모르겠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